"호갱님 2만원 쿠폰받아가세요" 17번 수리맡긴 차주에게 쿠폰 내밀면서 현대차 직원이 던진 충격적인 한마디, "풀옵션 고르면서 기뻐했던 차주에게 벌어진 1년 간의 지옥 소개합니다"

2020. 10. 19.
134 014 조회수

"이게 진짜 차 맞냐?", "제가 호구 짓 한 거죠"... 신형 쏘나타 DN8을 무려 풀옵션으로 출고한 차주, 그러나 행복도 잠시 출고 후 1년이라는 넘는 시간 동안 차주는 지옥을 경험했다는데요. 오늘 김승현의 시선집중은 품질 및 결함 문제로 서비스센터에만 17번 입고한 쏘나타 DN8 차주와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오토포스트 제보하기 : bit.ly/36xhuMb
🔍카붐 공식 쇼핑몰 : carboomstore.com
🔍오토포스트 공식 홈페이지 : autopostkorea.com
🔍오토포스트 공식 이메일 : autopostmedia@naver.com
오토포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오토포스트 Co., Ltd. All Rights Reserved.
#쏘나타_DN8 #쏘나타_결함 #현대차_결함

댓글
  • 자동차 결함 및 품질 문제로 인한 피해를 겪고 있는 분들의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제보페이지 : bit.ly/36xhuMb 이메일 : autopostjebo@gmail.com 오토포스트 영상미디어팀 드림

    오토포스트 AUTOPOST오토포스트 AUTOPOST개월 전
    • 횬다이는 내인생에는 없슴

      왕제리지왕제리지개월 전
    • 고 회장님의 품질 경영?입으로는 세계정복이 아니라 우주 개벽도 가능하지요. 어떤 시스템, 어떤 토론, 어떻게 했는가 품질경영의 증명이 없죠. 미담만 있을뿐. 기업이 미담으로 돌아간다면 심각한것이고, 우리가 알고있는건 1. 능력있는 직원들을 마른걸레짜듯 짜내다 찢어지면 버림돌. 2. 비열하게 정치질 하는 직원들은 승승 장구 3. 비열한자들이 수뇌부에 그대로 기용하는 놈. 그 회장님이 지하에서 분노할일?ㅋㅋㅋ그렇게 고귀한 분이시라면 "내수차별은 그만해야한다" "고마운 국민에게 같은 품질로 재공하라" 라고 유언을 남기셨겠죠.

      DK CDK C개월 전
    • 창문 안올라가는 문제 저도 있구요. 혼자 전방센서 혼자 깜빡거리는 현상있구요. 운전석 문에 문잠그고 여는 센서가 안됩니다. 같인 소나타입니다. 저랑 2달 차이네요.

      헌터비누헌터비누개월 전
  • 빙신ᆢ 예전에 말썽있는 현기차를 또 현기차를 사는 호구,

    이영송이영송2 일 전
  • 현대는 오늘도 한 명 잃었네

    스승의은행오늘도달린다스승의은행오늘도달린다5 일 전
  • 새 차를 사도 저딴 서비스인데 중고차시장에 진출하면 더욱 볼 만하겠네.

    一罰百戒一罰百戒7 일 전
  • 현대기아차는 고객이 수리해야 완성되는 차 아닌가? 뭐.. 아무리 고쳐도 완성이 안되는 차인게 함정이긴 하지만 ㅋㅋㅋㅋ

    볼키Volky볼키Volky11 일 전
  • 11:11 진짜 너무너무 공감합니다.ㅠㅠ

    유라S유라S12 일 전
  • 사업소 근무자들은 고객과 농담따먹기를좋와합니다.왜?..1달되면월급주지1년되면성과금주지퇴직금주겠다뭐가급할게있습니까?그냥 하고싶은데로지껄이고싶은데로아니면말고~

    도박하지말자도박하지말자12 일 전
  • 현.기차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문제지. 현. 기차는 빨리 폭망해야한다. 미국이나 외국에서는 그런짖하지못하고 자국민에게는 호갱으로 대하는 이런 파렴치 넘들. 그래도 좋다고 현, 기차 구입 해놓고 무슨 넉두리인가? 국민들이 문제다. 아무리 떠들어대도 공허할뿐이다. 그리고 정부의 행정당국이 더큰 문제다. 얼마나 정경유착이 심한지 3살먹은 어린애도 알고있는 사실 아닌가? 에라이 모두가 쓰레기들!

    Joo-young BangJoo-young Bang15 일 전
  • 블루핸즈에서제대로안고쳐주면 사설정비소가야겟어요 사설정비소가잘대처하는것같은데 말싸움할빠엔 걍사설정비소가서 고치는게 더좋을듯하내여 보증기간이고뭐고 사설갑시다 정신건강에도좋구요 셀프정비잘하고고칠줄아시는분은 부품만파는곳가서사다가셀프로정비하시면될거구요

    TI TANICTI TANIC16 일 전
  • 안심심하고 좋으셨을듯 친구도 없어 보이시는데ㅋ

    아말감 철심 피해자아말감 철심 피해자17 일 전
  • 블루핸즈의 의지와 사업소릐고객의심 태도에서요.. 저는 고객의심이 아니라 결함불량을 당연히 많이 발생할 차라는거 알고 있었고 워낙 클레임이 많고 익숙해진 귀찮은 대응이였으리라.. 사는 사람은 계속 많고... 그 분들도 영상들 자주 볼거고.. 그쪽에 있는 사람이 더 잘 알거 같은데요? 기냥 다 알고 그때그때 둘러대고 고쳐주고 돌려막고 ... 머 그런 듯 본인이 현기차 구매 잘못이라고 알고 계시니 다행... 그냥 중고로 넘기고 다른 삼성이나 쉐보레폭스 부터 시작해서 더러 있는데 바꾸세여 차 디자인, 성능, 기능 이런것들은 안전기반이되지 않으면 의미없다 .. 눈으로 말고 본질을 보고 사세여 ..

    코코링코코링19 일 전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현다이사지마라 진짜

    폴란돌폴란돌19 일 전
  • 나이롱 정비사네요~ 나이롱 직원에 나이롱 정비사~

    civa깨야civa깨야19 일 전
  • 아직도 뽑기에 운운하는 안타까운 차주가 없길 바란다

    페가수스페가수스20 일 전
  • 에휴 이게 차냐? 차라리 중국차가 더 품질이좋을거같네요

    hyde422222hyde42222220 일 전
  • 경영진이나 설계 조직이 뭘 하려고해도 생산라인이나 A/S 에서 안받쳐주면 기본적인 것도 안되는 거지

    CesareCesare21 일 전
  • 현기차 품질과 A/S 에 문제가 있는거야. 단지 판매대수가 많아서 생기는 문제는 아닌거지. 그 문제의 원인은 설계 결함이냐 아니면 조립문제냐. 후자가 너무 크다는 느낌이다.

    CesareCesare21 일 전
  • 차주님이 잘못했네요.. 현기는 그렇게 타는 차인데...;; 저는 수입 탈 능력은 안되고 쉐버레 르노삼성은 보증후 부품값 감당안되고... 현기는 그렇게 타는 차니까 현기 칼겁니다 ㅎㅎㅎ

    소금인형소금인형22 일 전
  • 아반떼 1.6gdi 첨이자 마지막으로 인연 끊었습니다

    mixtunemixtune23 일 전
  • 저도 현대차 타다가 잔고장 때문에 4만 조금 못타고 중고로 팔고나서 티볼리 출고했는데요... 잔고장은 없는데 구려요...ㅋㅋㅋ 외제차 못타는 내 능력을 탓하는 수밖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

    애비츄애비츄23 일 전
  • 이번차 바꾸면 정말 현기차 안산다 이제는 이번기회에 수입차 타보자^.^

    콘지콩지콘지콩지24 일 전
  • 현대 정신좀 차려라. 언제까지 인정 안하고 고객탓으로 돌리냐. 현대는 삼성 이건희회장님좀 보고 배워야겠다.불량제품 나온다고 모아놓고 불지르는것 못봤냐.고객한테 이런물건을 어떻게 파냐고 하시면서~~ 좀 보고 배우란 말이다.

    이성국이성국25 일 전
  • 정리... 고쳤다 -> 안되는데? -> 원래 그런거다 -> 1년간 되다가 안되는건데? -> 교환했다 -> 교환안되어있던데? -> 잘못봤다 고쳐주겠다

    Do KimDo Kim25 일 전
  • ㅋㅋㅋ 현대차 공식 수리업체가 동네 구석탱이 정비소보다 서비스가 더 쓰레기야 ㅋㅋㅋㅋ

    동구녁동구녁26 일 전
  • 쏘나타 뉴라이즈 2년 타다가 열받아서 저도 팔아버림~ 이런저런 됐다 안됐다 하는게 많음

    TS BTS B26 일 전
  • 그래도 쿠폰은 받으셨네요^^;

    빵빵이빵빵이26 일 전
  • 센서 요동치는거 무슨 벌레나 그런거 지나가서 그런거라고 그러던데 고질병이었음???? ㅅㅂ 그랜저값주고 소나타 산 내가 ㅄ이다

    서현서현26 일 전
  • 나도 DN8 풀옵션인데... 불안불안하다

    서현서현26 일 전
  • 일본보다 더 얄미운 국내기업이네요. 점유율 뚝뚝 떨어지면 그때가서 반성하겠습니다~ 하겠죠.

    Oathkeeper77Oathkeeper7726 일 전
  • 애라이 현똥차

    HOYA 뭐든해봐TVHOYA 뭐든해봐TV27 일 전
  • 모두 쌍용으로~~~

    자유roy자유roy27 일 전
  • 진짜 차가 아니라 쓰래기 깡통이네

    불사의치킨불사의치킨27 일 전
  • 미래를 경험한 사람은 아무도 없으니 현대는 미래보다는 현재에 좀 더 신경 써라

    라이언라이언27 일 전
  •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투성이

    불쑥원샷불쑥원샷27 일 전
  • 생업바쁜사람이 신차샀는데 정비받으러 왔다갔다하는거 진짜 열받는 일인데..

    최종완최종완28 일 전
  • 현대 기아차가 as 제일 않좋던데....

    왕커왕커28 일 전
  • 요즘 현기차 존나게 까이네 ㅋㅋㅋ

    사람냄새사람냄새28 일 전
  • 평균 연봉이 1억 가까이 되면서 부끄럽지도 않냐?? 국민들한테 차팔아 놓고 결함 생기면 숨기고... 삼성도 쓰레기라고 생각을 했는데 현대에 비하면 진짜 양반이다... 진정한 우리나라 최악의 기업 현기...

    라이츄라이츄28 일 전
  • 다른 메이커의 차를 구입한들 달라지지 않습니다. 제가 싼타페 cm 타다가 르노삼성의 QM6로 갈아탔는데 똑같습니다. 뽑기운이 나쁠뿐입니다. 싼타페cm이 차가 더 좋았어요 ㅠㅠ

    HHSS AAHHSS AA28 일 전
  • 서비스 응대 대봑이네~

    나리나리28 일 전
  • 현대차 불매운동 하자

    Jjj joJjj jo28 일 전
  • 그냥 안사면 됨ㅋㅋ

    정율정율28 일 전
  • 문제 심한차 20대정도 현대차 본사 앞에가서 일제히 다때려 부수면 될듯

    임복돌임복돌28 일 전
  • 현대 본사 앞에서 골프채로 차 부셔야죠 그게 짱입니다 벤츠를 그리 하니깐 바꿔주잖아여 차한대 날린다 생각하고 본사앞에서 유투브 촬영하면서 다때려 부시세여

    임복돌임복돌28 일 전
  • 저도 isg시동꺼짐 2회 운전석 조수석 블로우모터 양쪽 교체했어요. ㅋㅋ 나도저런증상인데... 나만그런게아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규나아규나아28 일 전
  • 입만 열면 거짓말이네요..ㅜㅜ;

    James KangJames Kang28 일 전
  • 현기차 호갱 필수 요건 1. 일단 싸면 된다는 절약정신 2. 남이 타던 건 안 탄다는 높은 자존심 3. 몇천짜리 사도 검색 한 번 안하는 뚝심 4. 거지같은 서비스에도 만족하는 긍정적인 마인드

    김뚜쉬김뚜쉬29 일 전
  • 현대차 싫어하는 가장큰 이유가 갑질임 하청 조지는걸로도 모자라서 소비자들 한테도 갑질함 제발 하청업체 단가좀 제대로 쳐줘라 하청 사장님들 힘들어 죽는다

    마스하마스하29 일 전
  • 모터모터모터모터!!~ 현대모터 ㅛㅂ것들아 모터모터모터모터모터

    김춘식김춘식29 일 전
  • 내 차도 전방 센서 어쩌다가 지혼자 울리고 보조석 뒷자리 창문 안내려간적 있는데...

    슈파싸이아인슈파싸이아인29 일 전
  • 현대는 원래그랬고 노조는 힘없을때 열일하고 힘생기니 똑같아지고 ㅋㅋㅋ 혼란이구만

    Tiger Hip_Tiger Hip_29 일 전
  • 빚도 많아지면 돈 빌린놈이 갑질한다고 집이랑 차는 소비자가 구입하는 제일 비싼 제품인데 파는놈이 갑질하잔아~~

    Askan kinsAskan kins29 일 전
  • 정주영 회장님이 어떻개 일궈논 기업인데 자식들이 대충 대충 말아 먹고 있네 ㅠㅠ

    G. sig CG. sig C29 일 전
  • "미래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 이 말은 "이때까지의 고객기만의 방법을 더 기교하게 하겠다." 이 말로 들립니다. 과거 정주영 회장님의 경영철학이 그립습니다.

    쪼리뽕쪼리뽕29 일 전
  • 이야 끔직하다 나두 7년전에 쏘나타삷뻔했다가 회사사람추천으로 sm5샀는대 현기차안사길 잘했네요

    최문수최문수개월 전
  • 저정도면 교환 환불 아닌가요. 레몬법.. 17건이 하자 투성이 차네요.

    서장서장개월 전
  • 너무 고마와요. 정말 용기있으신 분이네요.

    정재윤정재윤개월 전
  • 기아나 쌍용차는 품질이 어떤가요?

    iC2007iC2007개월 전
  • 저걸 차라고 만들었냐 그돈받고 팔려면 잘만들의야지

    재훈이재훈이개월 전
  • 현기차 대처가 저런줄 알면서 현기차 샀으면 감수해야지..

    DreaM SoDreaM So개월 전
  • 안사는 게 답인데... 계속 구매하니 소비자를 계속 무시하는듯

    최성우최성우개월 전
  • 엇 저도 소나타dn8 산지 6개월 조금넘었는데 조수석 윈도우 원터치 오토로 됐다 안됐다 그러더라구요...나만 그런거 아니구나 ㅠ

    Unique BackpackerUnique Backpacker개월 전
    • ㅜㅜ

      mixtunemixtune23 일 전
  • 시민들 아직도 개돼지로 취급하는 현기 ㅋㅋ 검찰 조중동 연합 ㅊㅊㅊ 요즘 시대가 어떤 시대인가 유튜브 머든 기술울 습득 하게 쉽다 인터넷 시대보다 더욱 강력한 정보 공유의 시대를 ㅊㅊㅊ

    양진석양진석개월 전
  • 부덩샨 회사에서 자동차를 만든다 ㅋㅋ 유압시스템 차량은 하청 보자면 가능 하지만 전자 전기식으로 바뀐 지금 원천적 기술 없으면 제조 불가능 전자 전기 인터락 소프트 인터락 유저 인터페이스 인터락 다른말로 버그 수정 이 불가능 ㅋㅋㅋ 거기다 운영 소프트 즉 OS 버그 일명 블루스크린 ㅋㅋㅋ 하드웨어 버그 일명 블루스크린 ㅋㅋ 모두 해갸루붕갸능 원천 기술이 있어도 엄청난 테스트가 필요 한 서랑들을 부동산 회사가 하청 조진다고 해결 되는게 아님

    양진석양진석개월 전
  • 현기차 사는분 바보지??? 불량차를 출고 한답니다.

    마자천마자천개월 전
  • 저기 진심 궁굼한게 있는데요 하자 수리 들어가는데... 시간 기름값 이거 판매측이나 차 회사에서 부담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고객이 돈주고 차도 사줘 문제생가면 내 시간 내 기름값 주고 진정 호구죠. 앞으로 이점도 개선 되어야 합니다

    장성준장성준개월 전
    • 그것도 고객책임

      mixtunemixtune23 일 전
  • 여러 리뷰 보고 혼다 어코드 사서 결함 고장 뭔지 모르고 잘타고 있습니다. 어짜피 흉기차 5번 고장 날거 1번 고장 나니깐 그냥 AS 가격 비슷 하다고 생각 됩니다. 뭐 고장이 날지는 미지수 지만

    시비르시비르개월 전
  • 정비사들 공부안하는건 예나지금이나...그렇다고 제조사에서도 잘 가르치냐...그것도 아니고. 그러니까. 무조건 교체해보자는 정비공들...소프트웨어는 신뢰성이 담보되어야 되는데 정비공들이 소프트웨어는 깡통이거든.

    윤영민윤영민개월 전
    • 저도 이분야에 일가견 있어 여러말 하고 싶지만.. 한마디로 교육이 문제고 정비공 의지박약이고, 어수룩하면 사기치는 사람들..기름쟁이들이라 욕먹으면서도 그런 욕을 얻어먹는 이유조차 모르는 사람들...

      윤영민윤영민개월 전
  • 차주분이 말한대로임 호갱짓 한거지.. 호갱 ㅋㅋ 차리라 옵션 몇개 없어도 결함좀 덜한 타사 차량을 사서 타고 말지.. 돈이 없어 수입차 못사면 국내 타 브랜드로 가야지..어째뜬 현대기아는 거르고봐야함..

    Woong10Woong10개월 전
  • 근데 왜 현대차 왜이리 잘팔려?

    choco mintchoco mint개월 전
  • 저도 2016년12월에 i30PD차량 신차로 구매했는데 정말 문제가 많았습니다. 1. 탁송차 내리자마자 엔진체크등 점등 2. 첫 블루투스 연결하려니 이미 다른 핸드폰이 등록이 되어있음 3. 운전석 발매트 밑에가 젖어있었음 대표적으로 이런데 이후에도 다른 문제로 직영사업소 수십번 드나들고 정비사가 역량이 부족한건지 그냥 수리를 대충하는건지 어떤원인으로 고장난지도 모름.. 그동안 정비내역서 받은게 책 한권 두깨정도 너무 답답한 현대자동차 다음차는 현,기차 안타고싶습니다.

    남덕우남덕우개월 전
  • 현기 빠들은 어차피 호구라 계속 사줌

    Anthony LeeAnthony Lee개월 전
  • 블루엔젤도 문재 있는대 저개 일하는 사람 마인드인가?

    김윤섭김윤섭개월 전
  • 진짜무섭네요. 호갱이 되지 않겠습니다.

    디딤돌과걸림돌디딤돌과걸림돌개월 전
  • 답답합니다...

    요나짱요나짱개월 전
  • 헌대차 헌차 ㅋ

    더문더문더문더문개월 전
  • 앞범퍼 안전보강대도 아직도 안달아주는 내수용 현기차 조수석 25%추돌 테스트해봐라 이건 뭐 완전 깡통이다 내국인 차별하는 현기차 반성해라

    nara oilnara oil개월 전
  • 죄송합니다 시정하겠습니다 현기의 다음 레파토리일겁니다. ㅋㅋㅋㅋ 아직도 현기차 판매량이 빵빵합니다 ㅋㅋㅋㅋ 다음차로 현기차 안사야 돼는데 카니발 대차가 없네 18 ㅋㅋㅋㅋ koworld.info/club/p9ellMq-zp_EeIg/bidio.html

    마쎄리마쎄리개월 전
  • 중고차딜러급..

    김동현김동현개월 전
  • 이런 흉기가 중고차 시장에 뛰어든다고 상황이 좋아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악화됐으면 악화됐지 좋아지진 않을듯 ㅋㅋㅋㅋㅋ

    문승리문승리개월 전
  • 근데 다른차 대안이 없음 현대차 가격으로 다른차를 살 수없어 현기차 사는거같음 나도 투싼보고잇는디 대안이없어 현기차 사겄지

    순뚱파파순뚱파파개월 전
  • 고속도로 달리는데 미션나가봐요 죽음이여용 11년10월이후로 수입차 탑니다

    Changhyun KimChanghyun Kim개월 전
  • 현대 잘못아니고요..현대차 사준 소비자 잘못입니다.

    SH KwakSH Kwak개월 전
  • 쉐보레거 운행중 이지만 나중에는 르노 그것도 지랄이면 수입으로 가야하나 흠

    인천호랭이인천호랭이개월 전
  • 이렇게 욕해도 결국 기웃기웃 거리는건 흉기차 ㅋㅋㅋ 뽑기 실패했다고 자책하고 그냥 타면됨 현대차를 산게 잘못된게 아니고 뽑기운이 없었을뿐임 아무 문제없었다면 좋다고 탔을거잖아 ?

    킁킁킁킁킁킁개월 전
  • 블루핸즈나 서비스센터중 대부분은 현대차서비스라는간판을 걸고하는 곳입니다 그러니까 일반카센테가 현대에게 직영서비스 해주겠다 그러니 현대블루헨즈 또는 서비스센터라고 하고 곳이 입는것이죠 그리고 저러게 애기하는 서비스 센터 직원이 정비 자격증이있는지 궁금하군요

    박재형박재형개월 전
  • 이제 외제차도 국산차와 가격차도 별로없고, 이딴 현기차는 거르자구요. 폭스바겐 제타 화이팅

    문서인문서인개월 전
  • 왜 현기가 망하지않죠? 이정도면 망해야할떤데....

    복수초복수초개월 전
  • 솔직히 현대차 우리나라 기업이고 잘되면 국익에도 도움이 되지만 어째 항상 나는 현대가 시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뒤통수 맞고 있는지 누가 통계좀 내봤으면 좋겠다 일본차빼고 외국기업들 선전해 주기를 바래본다

    왁뜨왁뜨개월 전
  • 쎄타엔진때부터 현대를 오직하면 흉기차라 했겠습니까? 쏘나타 차주분도 다른 분들의 피해가 없길 바란다고 하셨는데, 본인부터 안 사야죠~, 왜 샀어요~? 사면 호갱 된다고 그렇게 말했는데~

    진허준진허준개월 전
  • 사지말라고 그렇게 말해도 사니깐 이런문제가 발생하네요~ 본인도 호갱인줄 아네요~, 빨리 폐차 하시고 수입차 사세요~ 수입차가 답입니다.

    진허준진허준개월 전
  • 쏘렌토mq4차주입니다 저도 썬룹 조립불량으로 안쪽으로 물이새서 사업소 견인시키고 설명했는데 사업소간 소통이 안되서 교체할센서안하고 썬룹만교체하고 전화오더니 센서도 확인해드릴까요 하길래 입고때 센서에도 물이 다들어갔다고 처음입고시 예기했다고하니 자긴 못들었다고 교체해드리는데 또 기다리라고해서 3주넘게 입고시키고 수리후 차 받았는데 이제는 하이패스랑 1열 usb충전짹이 고장이네요 ㅠㅜ 또 전화하니 예약이 밀렸다고 마냥 기다리라고하네요..

    여준우여준우개월 전
  • 차에 이것저것 달아서 오작동할수있기도하잖아요? 그렇게따지면 다른차들도 다동일증상생겨야되지않나요?

    서동수서동수개월 전
  • 현대는 불량을 고쳐주질않는다ㅋㅋ 아니 못고친다ㅋㅋ 그럼 바꿔줘야하는데 그건 절대안해준다

    SHSH개월 전
  • 진짜 이런거 몇건으로 현대는 끄떡도없음 빡치는데 현실임이게 배민 요기요랑 똑같음 아무리 흉기차욕해도 서민들은 흉기 살수밖에없음

    김준김준개월 전
  • 튜닝을 왜 하냐 더 비싼 차를 사지 국산차 사면서 튜닝하는 사람들 한심해 보임 차주도 약간 양 느낌나는뎅

    justin최justin최개월 전
  • 시운전ㅋ 제가 보기엔 거의 안한다고 봅니다

    김형석김형석개월 전
  • 제발 니네 가족이탄다고 생각하면서 만들어라 본인자식들이 이런일을 격어도 이렇게 거짓말할거냐 양심에 안찌리냐

    김정민김정민개월 전
  • 진짜 정상이다 이말 할때 짜증난다.

    승리자승리자개월 전
  • 구매하니깐 문제

    서연화서연화개월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