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한국차 최초로 품절 대란을 일으킨 '이상한 물건'의 정체, 요즘 딜러들이 "1천 더 주겠다" 그래도 못 구하자 생기는 놀라운 사태 이 정도입니다

2020. 08. 06.
427 211 조회수

"이런 게 진짜 좋은 차지", "국내는 진짜 출시 안 하나?"... 북미에서 없어서 못 파는 국산차로 널리 알려진 기아 텔루라이드, 오늘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는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출시 요구가 계속되고 있는 텔루라이드 이야기에 한 걸음 더 들어갑니다.
🔍오토포스트 제보하기 : bit.ly/36xhuMb
🔍카붐 공식 쇼핑몰 : carboomstore.com
🔍오토포스트 공식 홈페이지 : autopostkorea.com
🔍오토포스트 공식 이메일 : autopostmedia@naver.com
오토포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오토포스트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아_텔루라이드 #텔루라이드_국내출시 #텔루라이드_미국

댓글
  • 블랙박스 사고, 자동차 결함 및 품질 문제로 인한 피해를 겪고 있는 분들의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블랙박스 제보 : bit.ly/2X2yoii 결함 제보 : bit.ly/36xhuMb 이메일 : autopostjebo@gmail.com 감사합니다. 오토포스트 영상미디어팀 드림

    오토포스트 AUTOPOST오토포스트 AUTOPOST2 개월 전
    • 기아자동차 핸들 장약소음 한번다뤄주세요 기아차종별 카페 드가보면 다들 핸들에어백에서 장약소음(핸들돌리면 구슬소리)난다고하는데 기아자동차에선 정상이라고 그냥타라는말밖에없어요ㅋㅋ

      이녀석이이녀석이2 개월 전
    • 없으면 가지고 싶고 있으면 좋은줄 모르는데 한국에 출시하면 뭐합니까? 시장도 렉서스타고 한국차 사지 말자 라고 하는 한국민들 흉기차 제네실수 이딴식으로 표현하고 정말 의식이 바뀌었으면 합니다.

      Robert JungRobert Jung2 개월 전
    • 국내사람을개호구로아는자동차회사살맘도없다

      정기범정기범2 개월 전
    • 하루에 늘어나는구독자가 어마어마하네요. 이런채널이 많아졌으면합니다. 이틀전에 신형 G80 주행중 시동이꺼지는 문제가 생겼는데 현대측에서 대응하는결과 보고 조만간 제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재혁양재혁2 개월 전
  • 저렇게 좋은 차도 한국노조에서 만들면 불량 엄청 쏟아지겠죠? 유튜브 보면서 조립하는 사람들을 어떻게 믿남.

    아름다운꿈아름다운꿈16 시간 전
  • 미국이 선호하는 디자인:거칠고 투박한 디자인 한국이 선호하는 디자인:예쁜 디자인 유럽:정보 부족

    하승현하승현일 전
  • 어차피 현대 기아차 노조 제대로 안만든다... 텔루라이드는 한국생산하지 말고 그냥 미국에서 만들어 수입해라.. 한국에서 만들면 또 문제 생기는건 안봐도 비디오다..

    Simon LeeSimon Lee3 일 전
  • 쓰레기 노조!!

    노브레끼노브레끼3 일 전
  • 현대 기아차 노조 즐~ 호주에도 생산 공장 하나 만들지.. 왜 안될까요? holden toyota 나가서 경쟁자도 없는데요...

    Stefan LeeStefan Lee5 일 전
  • 로고만 바꿔도 최소 20%는 더 팔릴듯 ㅋㅋㅋ 내가 로고때문에 현대차 샀었거든 ㅋㅋㅋㅋ

    기생충일가족기생충일가족6 일 전
  • 결국 미국 조지아공장에서 만든다는거네 역시 우리나라에서 만든게 아니니 평이 좋지ㅋㅋ 우리나라 출시해서 우리나라에서 만든다면 100퍼 결함차ㅋ

    황순형황순형6 일 전
  • 껍대기만 요란 결함으로 100%리콜 예상한다, 외국생산이라면 좀 나을수는 있으나 저질 생산과 품질저질 수준!

    일체유심조일체유심조6 일 전
  • 근데 웃긴게 인기는 텔루라이드인데 판매량은 팰리세이드가 미국에서 2~3 만대 더 많이 팔림~ 당최 미국인들 기준이 먼지 모르겠음~

    dr doomtvdr doomtv7 일 전
  • ㅋㅋㅋㅋ 한국에서 생산하면 저런퀄이 나올거같나

    벺짱이벺짱이9 일 전
  • 이거 참. 월풀 가전 vs LG 삼성의 가전 싸움 보는 거 같네. 그놈의 노조. 필요할땐 안 하고, 지들 불리하면 하는 노조. 노조는 발로 만들죠. 얼마나 노동력 개딸리면 발로 만드나.

    SunChan .KSunChan .K11 일 전
  • 조지아 주민 먹여 살리려고 미 정부에서 서포트 해주는건 있음 과거 조지아주 섬유산업이 주류였는데 기아자동차가 생계를 유지 시켜준다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들었음,, 어디까지나 국산차는 국산차이기에 난 끝까지 100년이 지난 이후면 모를까 아직까지 나에겐 흉기차로 자리 잡고있음

    로버트스미스로버트스미스11 일 전
  • 조립을 누가 어떻게 하느냐가 이렇게 품질 차이를 만들줄이야! 그흔한 품질이슈도 없네요! 다른부속 쓰는건 아닐텐데.

    repair john수리존repair john수리존11 일 전
  • 현기차는 싸니간 사는거지. 돈 있었으면 캐딜락 뽑았을걸.

    kyungtaek Leekyungtaek Lee12 일 전
  • 기술도 기술이지만, 품질이 좋아서 인기인 것임. 즉 미국 근로자의 자부심과 현대 노조의 마인드의 차이가 품질의 차이임!

    구라미터구라미터16 일 전
  • 이곳에 출시가 안되면 딴 회사차 사면되지 뭘그리 별거 아닌거에 목숨거나..어차피 굴러가는 차인데...

    Johnnie.J.H YunJohnnie.J.H Yun16 일 전
  • 텔루 리콜차 아닌가요

    지선근지선근17 일 전
  • 텔유롸이드, 딜러에서 고객 3명중 누구한테 낙찰줄까 정도가 아니라 이미 사전 예약한 사람들이 너무 많은데 조지아 공장에서 수요를 못따라가서 딜러로 차 입고되는 순간 사전 예약자들이 와서 찾아가서 테스트 주행도 못할 정도임...

    Paul YunPaul Yun17 일 전
  • 미국에서 만든 텔루라이드를 수입해서 팔아야지..국내에서 만든 텔루라이드는 불량품이 만들어질까..걱정.

    박완민박완민17 일 전
  • 텔루라이드하고 펠리세이드 둘다 인기 정말 많습니다. 딜러에 문의해봐도 물량이 없어요. 일단은 예약하고 대기해야죠.... 뉴욕에도 요즘들어 꽤 보이더라구요. ,, 틈새시장이라고 해야하나.. 빈틈을 잘노린거같습니다. 미국은 결혼하고 아이 둘정도만 낳아도 가족이 함께 어디 가려면 아이들용 시트에 유모차에 가방 두어개는 기본이고... 뭐.. 워낙에 가지고다녀야할게 많아서 일반 suv도 쉽지않습니다. 3열시트에 따로 3열도어까지 달린 닷지나 포드의 대형 suv들이 편하긴 하지만 가격도 높고 덩치도 너무커서 엄마들이 운전하기 부담스러워하죠. 게다가 기름을 줄줄흘리고다니는 차들이라 개스비도 장난아니구요 그래서 대안으로 2열시트와 3열시트의 중간형으로,, 시트는 3열이지만 4도어에 차량 전체 사이즈는 3열시트 대형suv들보다 좀더 작게 출시한거죠. 좀더 운전하기도 관리하기도 편하게요. 3열시트 대형suv들은 좀 오래된 일반가정집같은경우 게라지에 못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차량의 기본적인 주행성능도 좋고 편의기능들이나 옵션들을 고급형 3열시트 suv들에 떨어지지않는 진짜 넣을수있는 거의 모든 옵션들 다 넣었습니다. 이런거 한국 자동차메이커들만 가능합니다. 일본차나 미국차들은 옵션들을 너무 세세하게 나눠놓고 뭐하나 붙일때마다 가격이 장난아니에요. 정말 시장조사를 잘한거같습니다. 미국의 일반적인 4~5인 가족에게 있어서 필요한것 원하는것들 다 집어놓고 사람들이 불편해하는 기존의 3열suv들의 단점들을 최대한 줄여서 나온거에요. 근데 가격은 일반suv가격대... 미국인들한테 이런게 인기가 없을수가 없죠.. 단지.. 펠리사이드는 그렇다치고 텔루라이드의 가장 큰적은 바로 저 기아 엠블럼입니다. 아직 미국인들한테 기아는 싸고 저렴하고 가격이 낮고 싸고 저렴하고....싸고..... 가격만 좋은 차량이라는 이미지가 남아있습니다. 스팅어도 그렇고 텔룰라이드도 그렇고 차량자체는 잘나왔는데 저.. 기아엠블럼때문에 꺼려하는 사람들이 참 많더군요..

    JonJon18 일 전
  • 역시 노조가 문제네...소비자가 원해도 노조가 자기들 밥그릇 때문에 NO하면 수입할 수 없다고... 귀족노조가 없어져야한다...

    Michael ParkMichael Park18 일 전
  • 그냥 펠리세이드 오징어 되서 못가져 온다고 하자

    Qeunam ParkQeunam Park18 일 전
  • 한국 자동차시장은 노조를 갈아엎어야함

    D3S- K1NG-D3S- K1NG-19 일 전
  • 한국들어오면 리뷰한답시고 온갖 트집 다 잡힙니다. 그냥 미국시장에서 파시고 한국은 안들어오는게 나음.

    보글이보글이보글이보글이19 일 전
  • 그냥 사지도 말고 바라지도 말자 더럽고 치사해서 퉤!

    대한민국대한민국19 일 전
  • 테슬라보다 잘나가는 텔루라이드

    HongKyung KimHongKyung Kim20 일 전
  • 같은 텔루라이드라지만 국내생산 텔루라이드와 조지아생산 갓갓라이드가 같은차일거라 생각이 들지 않네요 팰리세이드 생산차에서 민망한짓하는 금수들이 텔루라이드에서 뭔짓할지 모르니까요..

    끌바장인_김원기끌바장인_김원기21 일 전
  • 노조들 때문에 정작 한국엔 못파는 그 차

    프사에속지마라프사에속지마라23 일 전
  • 사골 모하비 단종시키고 그 라인을 텔루라이드로 돌리면 될것을... 그럼 모하비 판매량의 몇배가 나올텐데,,, 어차피 팰리세이드 물량 대기도 벅차서 기다리다 다른차나 수입차로 가는 소비자들 누수도 막을수 있고,,,

    다니엘다니엘24 일 전
  • 미국 판매는 미국 국민 눈.

    김대리운전김대리운전24 일 전
  • 방법은 미국에서 사서 한국으로 가져오면 되네

    한성후한성후24 일 전
  • 텔룰라이드 실제로보면 차 개큼 한국주차장 못들어갈비쥬얼 픽업트럭같은거 좋아하는 백인들공략 잘한듯 근데 미국에서 없어서못판다는데 어째 도로에 돌아다니는건 여지껏 단한대도 못봣네욧 기아공장 있는 주에 사는데

    VivianVivian26 일 전
  • 디자인이 정말 잘나온것 같아요 세단 취향인데도 텔루라이드는 이쁘네요

    뚱땡이뚱땡이26 일 전
  • 텔루 진짜잘만들긴함., . 디자인겁내이쁨..

    산타클로산타클로26 일 전
  • 텔룰라이드는 미국에서 싱산해서 미국에서만 파는 미국차... 한국에서도 팔면 한국차라고 해줄수 있지만 수입차되니 가격 장난 아니겠지? 부품으로들어어 조립하면 국산차 되겠지 ..

    Grace PGrace P27 일 전
  • 텔루라이드 제발 국내출시해주세요! 다른 suv와 비교불가입니다. 기다리는중입니다

    이동구이동구28 일 전
  • 한국에서 본건...역수입 차였나

    판다제이판다제이29 일 전
  • 미국에서 잘팔리는 차라고 하니 관심갖는거죠. 가질수 없는것에 대한 욕망일뿐임

    procomplexprocomplex개월 전
  • 우리나라에 출시하는 차는... 우리 눈으로 안보고 만드는건가? 디자인 개구져.. 몇몇개 빼고

    아요아요개월 전
  • 아반떼 yf저게 차인가

    이계정이계정개월 전
  • 미국 유럽으로 수출할때도 각국 노조의 동의 하에 한국생산차 수출하면되냐? 그럼 너네 노조놈들 일꺼리 줄어든다고 난리겠지? 내로남불 쩌는 것들, 너네만 현기 직원이냐 사기꾼 노조놈들아

    SeaDuck GongSeaDuck Gong개월 전
  • 저게 무슨 미국현지화냐 누가봐도 펠리보다 텔루가 이쁘다

    SeaDuck GongSeaDuck Gong개월 전
  • 현제 젤루땡기는 국산차 두개.....카니발신형,텔루라이드..다 기아차네...ㅋㅋㅋ

    Y DY D개월 전
  • 솔직히 진짜 자주보임

    BradleyBradley개월 전
  • 북미전용 디자인이 아니라 이건 국내으로 나와도 그냥 멋있어~~ 펠리세이드 같은 수염난 매기 말고!!!

    Jaims VeryJaims Very개월 전
  • 아마 현기에서는 팰리세이드 인기 시들해지면 내놓을듯....

    송하진송하진개월 전
  • 우리나라 브랜드 현대 기아 로고만 고급스럽게 이쁘게 바꾸면 진짜 멋찐데 요즘 품질도 좋아서

    카리스마카리스마개월 전
  • 개인적으로 저차가 멋있는지 난모르겟네.. 텔루수입해서 얼마나 팔수있을까 노조가문제가아니고 현실적으로 텔루가 국내에서 겁나잘팔린다면 노조뇌물먹이고라도 들여오겠지 막상들어오면 답이안나오니까 안들여오는거 아닌가?

    지석현지석현개월 전
  • 그 노조 때문에 한국에 못 들어오는 그 차 ㅋㅋㅋ

    김공중보건의김공중보건의개월 전
  • 멀해도 노조가 걸림돌이야

    justice wiqijustice wiqi개월 전
  • 국산차 아니고 미국에서 미국인이 만든 차 죠~! 한국에서 만들면 한국 규제에 맞춰 만들고 원가 절감 하면 미국차 급은 안나오겠죠~

    HoonSHoonS개월 전
  • 한 채널 안에서도 똑같은 얘기를 돌아가면서 하시는 이유가 뭔지...

    KYUJIN YIKYUJIN YI개월 전
  • 미국부품 수입해서 만들면 일거리가 줄어든다라...ㅋㅋㅋ 개소리ㅋㅋㅋ 단가 후려쳐서 뱃대지 불려야하는데 못하니깐 그런거겠지?! 우리나라에서 만든들 똑같을수 없는 이유이기도하겠지.

    촌놈쉐리촌놈쉐리개월 전
  • 미국 생산차는 확실히 한국 생산차랑 다름.

    Jongyeup ChoiJongyeup Choi개월 전
  • ㅋㅋ 이렇게 보니까 진짜 우리나라는 개벌레취급하는게 확실한듯 ㅋㅋ근데 다른대안이 없으니 현기가 잘팔릴수밖에없지.. 줮같은 현기

    닌텐도태블릿닌텐도태블릿개월 전
  • 우리 급식이들 댓글 웃기네 ㅋㅋ

    하히후헤헤호하히후헤헤호개월 전
  • 현대노조는 지들이 자동차회사 차려서 지들같은 노조 고용해봐야 정신 차리려나... 공장노조가 경영을 하려드네

    허재가농구허제허재가농구허제개월 전
  • 민주노총

    allrounder cballrounder cb개월 전
  • 기아 씨드

    Tony TaTony Ta개월 전
  • 텔루라이드 샀었어요. 진짜 혼다, 마즈다, 토요타 등등 잘나가는 일본SUV들 다 타 봤는데, 비빌만한게 cx-9 밖에 없는데, 가격차이가 좀 있어요. 가성비가 너무 좋으니 ㄷㄷ

    Jeremy KwakJeremy Kwak개월 전
  • 미국에서 개발하고 미국에서 만든 미국차.. 상표만 기아 쓰레기 노조가 관여돼 있지 않아서 성공..

    JD NineJD Nine개월 전
  • 1억7천은 벌어야 탈 수 있는 차구나...난 어림도 없네

    박준호박준호개월 전
  • 텔루 2년째 타고있는데 정말좋네요 조지아에서 생산한건데 승차감 코너링 핸들가볍고 한국에 있을적엔 익스탓었는데 느낌이 완젼달라요

    J KJ K개월 전
  • 결국 노조 문제였구먼 ㅡㅡ

    MasterMaster개월 전
  • 귀족 노조가 망치는듯

    행복만땅행복만땅개월 전
  • 텔루라이드 국내에서 만들면 쓰레기 차 된다. 얼마나 많은 하자가 나올까.. 미국이니까 제대로 나온다,

    JAY SLOTJAY SLOT개월 전
  • 볼때마다 프로젝트 마스터이 닮았다잉

    백호요미백호요미개월 전
  • 역대 한국회사차 딱 두개 맘에 든다. Genesis G70 & Telluride.

    RhinoRhino개월 전
  • 기아 텔루라이드 진짜 디자인은 최고임! 처음 보고 무슨 미국 SUV 인줄 알았음!!!!~

    이이민혁이이민혁개월 전
  • 모하비 별로... 텔루라이드 당장 팔아라. 안팔거면 미국으로 이민가라. 꼴뵈기 싫으니까.

    김밥충무김밥충무개월 전
  • LA 거주자 입니다. SX모델 4월말에 리스해서 타고 있습니다. 한국과 달리 있는차를 사야하는 방식이라 공급에따라 가격에 + @로 구입해야하는데 렉서스GX460과 비교해보고 선택해 타고 있는데 대만족이고 주변에서 관심도 많습니다.

    Kunho JangKunho Jang개월 전
  • 노조 놈들때문에 한국에 못들어 오는게 아쉽네

    독까스독까스개월 전
  • 한국서 판매하면 바로 계약!

    사단법인북한개발연구소사단법인북한개발연구소개월 전
  • 독소조항 ㅋㅋㅋㅋ 🐕 웃기다고

    대표대표개월 전
  • 텔루라이드가 가솔린이라던데 내부에 진동,소음은 없겠는데, 그리고 차체가 가볍다고 하던데 영화 반도의 모하비차량이 실제 텔루라이드 성능이 였음.

    classic cranberryclassic cranberry개월 전
  • 하나 부터 열까지 전부 노조가 문제네

    SIN KIMSIN KIM개월 전
  • 한국에 들여오지마 펠리만으로도 😀 🙆‍♂️

    짱몸신짱몸신개월 전
  • ㅋ 노조 뻘짓은 하옇튼..

    그린게이지그린게이지개월 전
  • 펠리세이드는 너~무 못 생겼다

    줄거리줄거리개월 전
  • 감히 노조따위가 내드림카를..

    병장회의병장회의개월 전
  • 조지아 기아공장 사람들 기아부심 쩔던데 그런 자부심으로 만드니까 좋은차가 나오는거겠지 뭐

    딜리버리튜브딜리버리튜브개월 전
  • 노조데모나하지마라

    정경해정경해개월 전
  • Ceed. Telluride

    Hope HopeHope Hope개월 전
  • 귀족노조보다 저렴한 임금에 조지아차라는 애사심으로 질적으로 완벽한 생산품이라 단 한 번도 하자가 없지만 한국에서 조립하는 순간 시동꺼짐, 물새는건 기본옵션이 될거임. 현대본사는 전세계 공장 조립불량률을 조사하여 불량률이 높은 지역의 물량을 불량률이 낮은 지역의 물량으로 돌릴 수 있는 형태로 가야 발전됨.

    사여기사여기개월 전
  • 노조때문에 저런 명차를 못탄다니..

    Rain OppaRain Oppa개월 전
  • 국내생산차 =흉기차?

    홍바람홍바람개월 전
  • 결국 노조가 문제. 텔루라이드 미국 출시 전부터 국내에도 들어오지 않을까, 말들이 많았는 데, 수입조차 안된다니...참;;

    브레드파토브레드파토2 개월 전
  • 한국차를 한국인이 못산다니 말이야 방구야

    BEOM YONG KIMBEOM YONG KIM2 개월 전
  • 진정한 아이러니 국산차같지만 국내에서는 구입할수없는 재밌어 ㅋㅋㅋㅋ

    Jaehong LeeJaehong Lee2 개월 전
  • 레인지로버 따라했네

    청말아포도청말아포도2 개월 전
  • 그만좀사자 현대차 노조 다 해고하고 다시 시작 안되니?

    피하이아피하이아2 개월 전
  • 텔루라이드 한국들어오면 부품 빼고팔꺼야 100%

    곰배어곰배어2 개월 전
  • 개기아 모하비는 사골우려먹듯 또 우려서 한국에서 개 봉질하고 텔루라이드 처음 출시되엇ㅅ을때부터 너무너무 마음에들었다 정말.. 근데 국내출시는 없다.. 여기서부터 열받음

    AUDIO SLAVEAUDIO SLAVE2 개월 전
  •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 해달라!

    우리 사슴벌레 넓적이의일상우리 사슴벌레 넓적이의일상2 개월 전
  • 수출용이라 좋은거임

    7240 hdw7240 hdw2 개월 전
  • 쓰레기 노조.ㅉㅉ

    Eddy ChoEddy Cho2 개월 전
  • 미국생산 텔루라이드라면 구입할만할듯..!!

    jvkim7276jvkim72762 개월 전
  • 외국에서는 현기차 인식이 좋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현기차 인식이.....

    한국철도공사KORAIL한국철도공사KORAIL2 개월 전
  • 모하비보단 이쁘네..

    보름달보름달2 개월 전
KOworld